고봉 밥그릇 넷째, 눈 약환 로고 마크 결정

내년 가을에 본격 데뷔하고 야마가타현의 브랜드 쌀 눈 약환의 로고와 캐치 프레이즈가 정해졌다.
로고 마크는 일본의 기운을 식탁에서 주제로 일본과 태양을 나타내는 큰 붉은 원 안에 듬뿍 밥이 담긴 녹색의 찻잔을 네개 늘어놓은 디자인에서 식탁에 모인 가족과 그 미소를 표현하고 있다고 한다.
캐치 프레이즈는 낟알, 생기.야마가타에서 건강한 쌀 돋다 확실히 맛있는 새 식감 세가지로 소비자에게 물릴 만한 식감 등을 PR한다.
상품 패키지에는 눈 약환의 알의 하얀를 나타내는 흰색을 기조로 중앙에 로고 마크, 주위를 에워싸듯이 내용이 늘비하다.
13일 열린 농업 단체나 소비자 등에 의한 야마가타 윤기 공주 눈 약환 브랜드화 전략 추진 본부의 회합에서 갈렸다.
요시무라 지사는 다양한 도전을 계속하는 야마가타 현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획기적인 디자인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.
내년 가을의 본격 데뷔를 앞두고 9월 하순부터, 현내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200톤이 선행 판매된다.